실업급여 모의계산 간단하고 쉽습니다.

세상의 모든 정보|2016. 3. 9. 21:07


안녕하세요 두번째 정보를 들고 온 톰스입니다.


좋은 일은 아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회사를 나가는 상황이 생길 수 있습니다.


자신의 잘못 때문 일 수도 있고

회사의 경영 악화로 한번 쯤 겪을 수 있는 일이 

바로 실업인데요, 


오늘은 그것과 관련된 정보를 가지고 왔습니다.





실업급여 모의계산 방법을 들고 왔습니다.

누구나 한번쯤 자신이 어느 정도의 금액을 받을지 궁금하실 겁니다.


오늘은 간단한 방법을 통해 확인하는 방법을 안내해 드릴텐데요,

한번 보도록 합시다.





먼저 검색을 통해 [고용노동부 e 자가진단] 사이트를 찾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포털 사이트에서는 고용노동부 까지만 쳐도

아래에서 이 사이트를 찾을 수가 있었습니다.






접속 하면 위와 같은 화면을 볼수 있습니다.

우리가 볼 곳은 좌측 하단의 [실업급여 모의계산] 이라는 부분인데요.


이곳에서는 실업금여 외에도 퇴직금, 휴가 급여등의 계산도 가능하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페이지에 접속하면 간단한 안내가 나옵니다.

가볍게 읽어보시고 제일 하단으로 쭉 내려와 보시면,


바로 계산할 수 있는 곳이 나옵니다.

나이, 고용보험 가입기간을 입력해야 하는데요,


고용보험 기간을 모르시는 분들은 재직기간을 넣으셔도 크게 문제가 되지 않으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제가 임의로 한번 숫자를 입력해 보았습니다.

나이와 기간을 입력하고 나면 3개월의 급여를 입력해야 합니다.


입력해 보겠습니다.






보시는 것과 같이 바로 결과가 나옵니다.

일 4만3천원 정도가 나오네요, 지급일 수는 180일이고요.


지급일 곱하기 일 수급액을 한 금액이 총 예상 수급액이 됩니다.







실업급여는 지급 요건이 존재하니 금액 확인보다 앞서서 

확인해 보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간단하게 정리하면 위와 같습니다.





지금까지 실업급여 모의계산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재취업 활동기간에 생계를 위해 국가에세 지급해 주는 급여인 만큼,

부정 수급을 할 경우 많은 문제가 생길 수 있으니 악용하는 분은 없으시길 빕니다.


마지막으로 나만의 콘텐츠로 자기소개서 쓰는법 영상을 첨부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