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초대사량 계산기 정확하게 알아보자(feat.qkr

세상의 모든 정보|2016. 3. 8. 18:28

두 번째 소식을 들고 온 파파톰스입니다.


체중감량이나 건강을 위해서 많은 사람들이 운동을 합니다.

즐기거나 아니면 참고 억지로 하거나..

둘 중 어떤 경우라도 안하는 것 보단 확실히 우리 몸에는 좋게 작용할 겁니다. 


물론 즐긴다면 그 시간도 즐겁고 효과도 배로 늘어나겠죠?




체중관리중 빼 놓을수 없는 것이 하나 있는데요,


오늘은 바로 기초대사량 계산기를 이용해서 나의 대사량을 측정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그 전에 우선 기초대사량이 무엇인지부터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기초대사량이란?

생명 활동, 즉 살아가는데 필요한 에너지 소모입니다.


조금 더 쉽게 설명해보자면 아무것도 안하고 누워있을때, 

죽 숨쉬고 뇌가 활동하고 심장과 내장들이 활동하며 소모하는 칼로리가

바로 기초대사량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그럼 직접 계산을 해보러 가봅시다.

포털 사이트에서 도봉구보건소를 검색하여 접속합니다.





보건소 사이트가 나오네요.

좌측 하단에 있는 [건강이움터]를 클릭해주세요.





나의 건강 지킴이라는 페이지가 나오는데요,

건강이움터의 각종 소식, 질환 정보등이 나옵니다.


우리가 볼 곳은 우측 하단의 [건강계산기] 란 부분입니다.

그중에서 [기초대사량] 부분을 클릭해봅시다.






보시다시피 새창으로 계산할수 있는 창이 나왔습니다.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성별, 나이, 신장, 체중 등을 입력만 해주시고 확인 클릭면 됩니다.

제가 한번 해보았습니다.





1824.9 kcal가 나오네요.

성별, 나이에 따른 평균치가 나오는데요.


거진 평균치로 나오네요.

여러분들도 간단하게 한번 계산해 보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기초대사량 계산기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마지막으로 박태환 선수의 식사 영상을 첨부합니다.


박태환 선수의 경우 일반 사람들 보다 몇 배나 많은 양을 먹는데요, 

대신 잠만 자도 체중이 7.5kg 가 감소한다고 합니다.


이것이 엄청나게 높은 기초대사량 때문인데요, 끊임없는 운동의 결과라고 하네요,

우리도 열심히 운동해서 대사량을 크게 늘려보도록 합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