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직증명서 인터넷발급 간단한 방법

세상의 모든 정보|2016. 2. 28. 23:10

오늘도 신박한 정보를 들고왔습니다.

누구나 직장생활을 하면서 

많은 서류가 필요할 때가 많은데요,


오늘은 그것들 중 하나에 대한 안내를 해드리고자 합니다.

바로 재직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에 대한 이야기인데요.

정말로 간단하게 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재직증명서의 경우 생각치 못한 상황에 발급이 필요한 경우가 많은데요.


말 그대로 내가 어떤 기업에 재직하고 있다라는 것을 증명하기 위한 서류로서,

보통 회사 인사과나 경영팀에 요청하는 서류인데, 인터넷발급이 가능한 사실을 

모르시는 분들이 꽤 많더라고요.


오늘 그 방법을 알아보도록 합시다.







먼저 국민연금공단에 접속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보시는것과 같이 포털 사이트에서 간단하게 찾으실 수 있으며,

국민연금 계산 및 보험료 납부증명서 발급등을 할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나오는 사이트를 클릭하여 접속합니다.







첫 화면입니다. 여기에서 좌측에 보이는 [개인민원(조회/증명)]

클릭이 필요합니다. 클릭해서 접속해 봅시다.







엥? 이것이 무엇이냐.


바로 요즘 말이 많은 보안프로그램 설치인데요. 

아직까지는 설치를 해야합니다. 아마도 점차적으로 사라질 것 같기는 하지만

지금 당장은 재직증명서 인터넷발급을 위해서 어쩔수 없이 설치를 해야 합니다.


설치해 주세요.







설치 후 접속을 하게되면 본 화면이 나옵니다.

(혹시 다른 화면이 보이시면 메인 화면에서 다시 개인민원)


참 많은 메뉴들이 있는데 무시하시고,

제일 오른쪽 중간 부분에 [가입자 증명서 발급](구가입자증서 재발급)

해당 부분을 클릭해서 접속해 주세요.







개인증명서인만큼 공인인증서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외부의 PC말고 개인PC에서 사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집에 있는 PC나 회사에서 혼자 이용하는 PC가 되겠죠?

주민번호를 입력하고 로그인 버튼을 누릅니다.







공인인증서를 통한 인증화면이 나오네요.

본인의 인증서를 선택한 후 비번 입력으로 인증해 주세요.


가끔 대소문자키로 인해 틀리다는 경우가 있을 수 있으니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보시다시피 취득일등 정보가 나옵니다.

우측하단에 나오는 프린터발급을 통해 출력이 가능하겠네요.


단, 본 증서의 경우 제출처에 따라 인정이 안될 수 있는 경우가 있으니

꼭 확인 후 제출을 하시기 바랍니다.


단순히 재직을 확인하기 위한 용도로는 문제가 없을 것 같네요.






자 오늘은 이렇게 재직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에 대하여 알아봤는데요.

생각보다 모르는 분들이 많은 정보이니 만큼 유익한 정보가 되었기를 바랍니다.


그럼 저는 내일 또 더 유익한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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