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론 고려사항 및 조언
당일 상품이 필요한 지인이 있어서 알아본 국민론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필요한 금액은 300 정도의 소액이었고요. 신용 상태는 정상적이지 않았지만 필요한 금액이 적다는 것이 불행 중 다행이었습니다. 제 글을 좀 보신 분이라면 소액의 경우 웬만한 조건이면 승인 받을 수 있다는 걸 알겁니다.
이야기가 좀 오해의 소지가 있을 수 있는 것이 무조건 된다는 이야기는 절대 아닙니다. 연체가 많거나 기간이 오래된 경우에는 한도에 문제가 생기거나 부결이 나는 경우도 물론 생길 수 있다는 말입니다. 연체 문제만 아니라면 한도가 큰 경우가 아니라면 가능한 경우가 많습니다.
물론 이곳도 마찬가지입니다. 지인의 상황을 구체적으로 말씀드릴 수는 없지만 확실히 말씀드릴 수 있는 건 정말 좋지 않은 상황이었습니다. 그렇게 때문에 업체를 정말 많이 알아봤는데요. 좋지 않은 상황에도 가능한 곳이 실제로 적지 않았습니다. 물론 끝까지 진행한 것은 아니지만요.
아무튼 가능했던 곳 중 최종 진행까지 고려했던 곳이 바로 이 국민론 업체 이었습니다. 대부중개업체지만 상담에서 확실히 괜찮다는 점을 느꼈고요. 상황에 대한 판단과 대안을 이해하기에 좋았습니다. 물론 비슷한 곳이 몇 군데 있어서 결정은 지인이 내렸습니다. 저는 모릅니다.
업체 선택에서 중요한 몇 가지 부분을 빼고는 직접 확인해서 알아보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아무리 누가 말해봐야 자신이 느끼는 부분은 다를 수 있습니다. 조건의 경우 크게 차이는 나지 않지만 무시할 부분도 아니며 결과가 달라질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물론 아닐 수도 있습니다.
중요한 부분은 300만 원 정도의 소액의 경우 승인 가능한 곳이 꽤 있을거라 생각됩니다. 단 상황이 최악이라면 한도나 다른 부분에 차질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최소 5개 이상을 알아보는 것이 좋다 생각합니다. 그러면서 확실히 자신이 어떤 수준인지 알 수 있으니까요. 은행권부터 순차적으로 확인해야 한다는 점은 굳이 설명드리지 않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