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새희망드림 부결 승인 관련 이야기
저를 아시는 분들이라면 알겠지만 업체나 상품에 대한 관심이 일반인보다 굉장히 높은 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시간이 날 때마다 관련 정보를 찾아보곤 하는데요. (관련 직종은 아닙니다.) 특히 누가 사용하거나 알아본 내용에 대해서는 더 그렇습니다. 최근 새희망드림 업체 관련해서 이용을 고려한 지인이 있었습니다.
당연히 지인을 만나는 자리에서 해당 이야기를 물어봤습니다. 아직 결정은 못 내린 상태인데 들어보니 상당히 이리저리 많이 알아본 모양이었습니다. 개인적으로도 이러한 과정을 거친 후에 진행하는 것이 유리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잘하고 있다라는 말과 함께 업체 관련 정보를 물어보았습니다.
일단 먼저 지인의 상황이 그렇게 좋은 상황이 아니었습니다. 좀 더 정확히 얘기하면 좋지 않은 상태라는 것이 맞는 말이겠네요. 이런 저런 이유로 인해 기대출도 상당히 많은 상태였고 그로 인해서 자연스럽게 신용도 좋지 않은 상황이었습니다. 1금융 및 2금융 이용은 어려워 보이고 부결 사례도 있다고 하더라고요.
그러던 과정에서 알게 된 곳이 바로 이 새희망드림 업체였다고 했습니다. 우연히 알게되어서 알아봤다고 하는데 조건보다는 승인 자체에 무게를 두고 있는 상황이라 상당히 긍정적이었다고 했습니다. 구체적인 한도나 금리 조건 보다는 승인 자체가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도 이해하는 편이고요.
후기도 몇 건 찾아봤다고 했습니다. 연체 금액이 크거나 기간이 긴 경우의 경우 부결 사례도 있는 것 같다 하더라고요. 하지만 심한 경우가 아니라면 승인률 자체가 나쁘지 않은 것 같다는 말을 했습니다. 물론 결과는 나와봐야 정확히 알겠지만요. 당연한 이야기기도 합니다.
추가로 알아보는 과정에 몇몇 업체에서 승인이 가능할 것 같다는 이야기를 듣고 조건을 확인 중이라고 했습니다. 여러분들도 상황이 좋지 않다고 해서 아니면 좋다고 해서 아무 곳이나 덜컥 결정하지 말고 가능한 업체나 상품을 직접 알아보고 자신에게 가장 유리한 곳을 통해 진행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