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카드 연체시 3가지 방안 및 조건
이제는 없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것이 바로 카드입니다. 여러가지 장점이 있는 것은 분명하지만 제대로 쓰지 않았을때 부작용이 있는 것도 사실인데요. 특히 카드결제금액을 제때 상환하지 않는 경우가 그렇습니다. 오늘은 신용카드 연체시 어떻게 되며, 또 어떤 해결책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반적으로 적용되는 기준부터 먼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0만원 이상의 금액을 영업일 기준으로 5일 이상 연체시 문제가 발생 할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이 기준에 들어갈 경우 해당 정보가 외부 금융기관에 정보가 공유가 되기 때문입니다. 금액이 적거나 기간이 짧은 경우는 크게 문제가 되지 않는다고 할 수 있습니다.
가장 좋은 부분은 제때 제대로 금액을 납부하는 것인데요. 날짜나 계좌 부분의 문제로 돈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연체가 되는 부분도 있는데요. 자동이체를 하는 통장을 변경하여 이런 문제를 미리 예방할 수 있습니다. 상황이 여의치 않는 경우도 아닌데 괜히 손해볼 필요는 없으니까요.
하지만 상황으로 인한 부분에 선택할 수 있는 방법이 3가지 있습니다. 어쩌면 오늘 해드리고 싶은 이야기가 바로 이부분인데요. 첫 번째 방법의 경우 신용카드 대금의 경우 5만원 이상의 경우 대부분 할부가 가능합니다. 일시불로 이용을 했다고 해도 추후 변경이 가능한 부분으로 금액이 조금 부족할 경우 이 방법을 이용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두 번째 방법은 리볼빙이라고 불리는 일부결제금액 이월약정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인데요. 많은 분들이 이 기능에 대해서 정확하게 모르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최대로 10분의 1의 금액만 내도 연체를 막을 수 있기 때문에 가장 먼저 알아봐야할 서비스일지도 모르겠습니다.
위의 두 가지 방법이 모두 불가능한 신용카드연체시 방안 마지막은 업체의 도움을 빌리는 것입니다. 은근히 많은 업체에서 신용카드금액을 융통해주는 상품을 취급하고 있는데요. 개인적으로는 미납보다는 장기적으로 훨씬 더 나은 부분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업체는 다양하니 꼭 최대한 이리저리 알아보시고 이용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