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직자 햇살론 소액은 가능한가
오늘은 친구 한명이랑 조금 말다툼이 있었습니다. 바로 무직자 햇살론 때문인데요. 친구녀석이 어디서 잘못된 정보를 듣고 와서 우기느라 진땀을 좀 뺐습니다. 한참동안이나 이야기를 하고 나서야 왜 그 녀석이 잘못된 정보를 우기게 됐는지 알게 되었습니다. 실제로 겪어서 확인해 본 사람에게 말이죠.
사실 최근에 아는 동생과 함께 해당 부분에 대해서 이리저리 확인을 해본 적이 있었습니다. 아시다시피 정부에서 지원하는 서민금융제도의 경우 타 상품에 비해서 조건이 상당이 좋은 경우가 많습니다. 굳이 이유를 설명하지 않아도 많은 사람들의 시도가 이를 증명하죠.
다른 부분의 경우 어느정도 대안을 생각해 볼 수도 있고 가능성도 점쳐볼수 있겠지만 무직자 햇살론은 불가능한 것이 사실입니다. 제가 아는 모든 인맥과 정보를 동원해 봤지만 결과는 마찬가지였습니다. 동생이 어느 업체의 홍보 문구에 낚였는지 우기는 바람에 같이 직접 확인을 다녔습니다.
결과는 불가능이었지만 그래도 얻은 것이 있었습니다. 동생의 상황에서 급히 소액이 필요했기 때문입니다. 이후 이리저리 업체에 대한 정보 및 상품을 알아보다 보니 상당히 괜찮은 것들이 많았는데요. 의도한 것은 아니지만 알아보면서 소액 상품들을 비교하는 결과를 낳게 되었습니다.
어떤 금융상품을 이용하기 전에 다양한 곳을 통해서 조건을 확인하고 비교하고, 자신의 계획 및 상황에 맞는지 보는 것은 당연한 일입니다. 하지만 정말로 많은 사람들이 이런 작업들을 귀찮다는 이유, 번거롭다는 이유, 다 같을 거라는 이유로 빼먹는 일이 많은데요. 참 안타까운 일입니다.
이리저리 알아보면서 자신의 상황에 대해서 좀 더 자세히 알수 있고, 어떤 것을 이용해야 할지 보이는 경우도 많습니다. 오늘 주제는 무직자 햇살론 이야기였지만 제가 하고 싶은 이야기는 바로 마지막에 했던 이야기 입니다. 최대한 많은 곳에서 여러가지 확인 후 최선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